반응형

SAS Base 시험 절차



1. 학생의 경우 50% 할인을 받을 수 있는 Voucher 획득


2018년 8월 기준, SAS Base 시험 비용은 무려 180달러인데... Voucher를 쓰면 90달러로 절반의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메일은 certification@sas.com 로 보내시면 되며, 한국의 대학생인데 Voucher를 받고 싶다고 내용을 한 후, 재학증명서를 첨부하면 1-2일 후에 메일 답장이 옵니다. 재학증명서는 본인의 학교 홈페이지에서 출력 후, 스캔을 해서 pdf 파일로 만들면 됩니다. 이 때 스캐너를 사용하셔서 스캔을 하셔도 되지만, CamScanner와 같은 어플을 사용해서 스캔해도 상관 없습니다. (저도 Camscanncer 이용했습니다.) 가끔 학생증으로도 학생임을 확인해서 Voucher를 주는 경우도 있지만 하지만 확실한 건 영어로 된 재학증명서입니다. 


2. 피어슨뷰 회원 가입 후 시험 신청하기


http://www.pearsonvue.com/sas


이 곳에서 피어슨 뷰 회원가입을 합니다. 회원 가입 시, 영문이름을 여권 등 신분증의 영어이름과 같게 해야합니다.



이 곳에서 SAS Base를 선택하고, 시험장, 시험 시간을 선택합니다. 또한 받은 Voucher를 꼭 입력합니다.



카드 정보를 기입하고 결제를 하면 위와 같이 결제 화면이 나옵니다. 학생은 이렇게 90불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런식으로 본인의 시험 스케쥴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정해진 시간과 장소에 시험 장소에 가서 시험을 보면 됩니다. 



3. 공부하기


공부에 도움되는 것들


Cram bible

http://sinpong.tistory.com/notice/2


온라인 테스트

https://www.analyticsexam.com/sample-questions/sas-base-programmer-a00-211-certification-exam-sample-questions

http://biexamacademy.com/sas-base-certification-question-4/


SAS Solution Korea
https://www.youtube.com/channel/UC3qc20GAUtUvKfdh76-1uqw

온라인 테스트는 최종정리용으로 대충 보시고 Cram bible을 위주로 공부하면 합격에는 문제가 없을 것 같습니다. SAS Solution Korea 유투브 채널이 잘 모르는 문제를 해결 할 수 있어 정말 좋습니다. 

4. 후기



준비 기간 : 1주 정도 (Cram bible, 유투브 SAS Solution Korea 채널로 공부)


국회의사당역 근처에있는 미르헨지 교육 센터에서 시험을 보고 합격하였습니다. Cram bible에서 못 본 문제도 많긴 했는데 Cram bible에 나온 문제만 다 맞히면 웬만하면 합격 가능할 것 같다고 생각하였습니다. 덤프에 없던 문제 중 기억나는게 Compress 함수 관련된 문제가 나왔었습니다. 인자로 입력된 문자를 제거해주는 함수 같아서 그렇게 정답을 냈었습니다. 자격증 하나 따서 기분은 좋지만 학생할인 50% 받아도 시험 비용이 90달러라는게 압박이네요. ㅎㅎ 90달러 안아까우면서 SAS 좀 하시는 분은 가볍게 따보는 것 괜찮은 것 같습니다.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