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미패드4 플러스 리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처음으로 구입한 태블릿인 미패드4 플러스를 간단하 게 리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성비 최고로 알려진 샤오미 이지만 아무래도 저가형 태블릿이기 때문에 그 성능에 대해서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구입한 지 약 2주 정도 지났는데 사용하면서 느낀 점을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Q10 직구 사이트를 통해 한화 약 40만원 정도에 미패드4 플러스를 구매하였구요, 배송은 약 2주 정도 걸렸습니다! 아래는 제품 배송온 후에 찍은 사진이에요. 제가 여러가지 태블릿의 스펙에 대해서는 잘 모르기 때문에 그냥 사용자 입장에서 느낀점을 적도록 하겠습니다. 



구성품은 매우 단촐하더라구요. 본체랑 충전기가 다라고 보시면 됩니다. 







처음 사용하실 때, 이렇게 English를 선택하시면 태블릿이 영어로 세팅이되어 이용하는데 큰 문제가 없습니다. 물론 몇몇앱은 중국어로 되어있긴 한데 어차피 이용하지 않을 앱 이기 때문에 크게 상관이 없어요!


현재 샤오미 미패드4 플러스는 중국 버전으로만 판매하며, 직구를 통해서만 구입을 할 수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과연 국내에서 잘 작동할지 걱정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아요. 구입을 희망하는 분들이 궁금할만한 부분에 대해 한 번 공유해보고자 합니다. 


1. 구글 플레이

구글 플레이는 기본으로 미패드4 클래스에 탑재되어 있지는 않지만, 쉽게 다운 받을 수 있으며, 구글 플레이를 통해서 앱을 설치하는데 문제가 전혀 없습니다! 다음의 링크를 참고 바랍니다 :) 미패드4에서 구글 플레이 사용하는 방법과 동일합니다. 


2. 터치스크린

터치스크린의 경우, 손으로 사용할 때 전혀 불편한 점을 느끼지 못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갤럭시s7을 사용중인데, 이것보다 터치를 잘 인식하는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하지만 저는 Belkin의 스타일러스 펜을 사서 이용해보았는데, 이게 스타일러스 펜의 문제인지는 잘 모르겠는데 생각보다 인식률이 떨어지는 것 같더라구요 ㅠ 차라리 손으로 터치하는 게 훨씬 인식이 더 잘 됐습니다. 



제가 산 스타일러스 펜은 이곳을 참고 바랍니다. 


저는 태블릿을 손글씨 메모 용도로도 사용해보려고 했지만, 미패드4 플러스에서는 그 부분에 한계를 느꼈습니다. 혹시 손글씨를 통한 노트필기용으로 태블릿을 이용하실 분들은 과감하게 터치펜을 지원하는 태블릿을 구입하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이 점에서는 미패드4 플러스보다 아이패드나 삼성펜을 이용할 수 있는 삼성 태블릿이 훨씬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3. 한글 자판

미패드4를 처음 전원을 켜지면 세팅을 하게 되는데 이 때 English 를 선택하게 되면 미패드 전체의 세팅이 영어가 됩니다. 그러면 자판이 디폴트로 영어/중국어로 되어 집니다. 하지만 구글 키보드를 설치하시고, 기본 자판을 disable 하면 중국어를 없애고, 한글/영어가 되도록 세팅한 수 있습니다. 블루투스 키보드를 쓰는 경우 shift+spacebar 키를 통해 한/영 변환이 가능해져 편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로지텍 K480 을 구입하여서 이용 중인데 아주 만족중입니다. 





4. Netflix 화질


미패드4의 경우 Netflix HD를 미지원한다고 알고 있습니다. 이는 미패드4 플러스로 마찬가지 인데요.  저는 Netflix 를 통해서 드라마, 영화 등을 많이 보기 때문에 이 부분을 많이 걱정하였습니다. 하지만 Netflix 를 설치 후, 드라마를 봤는데 생각보다 화질이 그렇게 나쁘게 느껴지지는 않았어요. 


최종 평가


1. 40만원에 살만 함 (전반적인 웹 및 앱 이용 속도, 저장공간-128GB에 비해 가격이 나쁘지 않다고 생각함) 

2. 넷플릭스 HD 미지원에 따른 화질이은 생각보다 괜찮음. 하지만 화질에 민감한 사람은 다른 태블릿을 추천

3. 중국 제품이지만 한국에서 이용하기에 별로 불편한 점 없음.


이상 샤오미 미패드4 플러스 리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