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하이엔드 기계식 키보드 레오폴드 fc750r 텐키리스 갈축 구매를 하였는데 간단한 리뷰를 해보려고 합니다! 





구성품은 단촐합니다. USB 및 PS2 연결잭, 사용 설명서, 키보드 덮개 이 정도만 들어있네요! 처음 키보드를 꺼내보고 느낀점은 '생각보다 무겁다' 입니다. 타이핑을 해보니 키보드 자체에 무게감이 있다 보니까 굉장히 안정감이 느껴집니다. 어차피 키보드를 들고 움직일 일이 별로 상관없는 것 같습니다. 



레오폴드 fc750r의 특징은 PBT 이충사출 키캡을 사용하였다는 점과 체리 MX 스위치, 그리고 흡음패드를 사용하였다는 점입니다. 이중사출 키캡은 두 개의 키캡을 합쳐서 키캡을 만드는 방식입니다. 겉쪽 플라스틱에 글자를 파고 안쪽에 흰색 플라스틱을 덧대어 글자 부분을 매꾸는 방식으로 키캡을 만듭니다. 그렇기 때문에 오래 사용하더라도 글자가 지워질 염려가 없습니다. 



외관이 고급스럽고 이쁩니다. 확실히 레오폴드 명성에 맞게 잘 만들어진 키보드라는 느낌이 듭니다. 




위와 같이 키보드 높이 조절 하는 것이 있어서 개인의 선호에 따라 각도를 올려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fc750r을 보고 느낀점은 기본에 충실하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화려한 불빛 등으로 치장된 키보드들도 많은데 레오폴드 fc750r의 경우, 별다른 치장을 하지 않은 클래식한 멋이 있는 기계식 키보드라는 생각이드네요. 또 키보드 자체가 굉장히 단단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이 납니다. 화려한 걸 별로 좋아하지 않는 분, 또는 튀고 싶지 않은 직장인 분들이 사용하면 좋을 키보드라는 생각이 듭니다!

 

또한 흡음패드를 사용하였다고 하는데, 기계식 키보드를 처음 사용하는 입장에서 타이핑할 때 나는 소리가 그렇게 작다는 생각은 들지 않습니다. 저소음을 원하는 분들은 구매할 때 고려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 타건 영상 위에 올려놓았습니다. 


이상 레오폴드 fd750r 텐키리스 갈축 리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