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R Studio 팁과 트릭


1. Alt-Shift-K


R studio 에서 쓸 수 있는 shortcut 을 보여준다. shortcut 을 바꾸고 싶으면 tools-modify keyboard shortcut 을 선택한다.


2. ctrl+shift+f


ctrl+f 는 현재 파일에서 해당문자를 찾는다면, ctrl+shift+f 는 현재 프로젝트에서 해당문자를 찾는다. 이것저것 파일을 뒤져가며 찾지말고 ctrl+shift+f 를 활용하자. 


3. code snippet 


Tools-Global options-Code-Edit code snippet


mat 를 입력한 후, shift-tab 을 누르면, matrix 생성자와 인자가 자동완성된다. 이를 code snippet 이라 하는데, 이는 함수의 구조를 자동완성으로 쉽게 타이핑할 수 있으며, 자주 사용하는 코드를 복사-붙여넣기가 아니라 단축키를 통해 만들어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4. Navigation


tab 을 navigation 하기 위해 마우스보다는 키보드 단축키를 활용하자. 


현재 tab을 닫을 때는 ctrl+w

모든 tab을 닫을 때는 ctrl+shift+w

현재 tab을 제외하고 모두 닫을 때는 ctrl+alt+sift+w (네 손가락을 이용하기 때문에 힘들 수 있다.)


그리고 navigation 할 때는 ctrl+. 을 활용하면 좋다. 



참고

https://www.youtube.com/watch?v=kuSQgswZdr8&list=PLL8uQat--_mDkJfhpsYDhPyNvCEsNy0er&index=3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