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에어 3세대 + 애플펜슬 1세대 후기


구매목록 


  • 애플펜슬 1세대
  • 아이패드 에어 3세대 64GB, WIFI
  • 뷰씨 퓨어슬림 케이스
  • 뷰씨 애플펜슬 수납 자카드 케이스 

아이패드+펜슬+케이스 전부 다 해서 총 71만원 정도에 구입하였습니다. 이후에 힐링쉴드 스케치 필름을 3만원 주고 힐링실드 신림점에서 부착하였습니다. 







아래는 뷰씨 퓨어슬림 케이스를 장착한 모습입니다. 뷰씨에서 구입한 두 케이스 모두 만족중입니다. 매우 슬림한 케이스라 수납에 편리하고 가볍습니다. 






전반적인 후기


아이패드 없이 살았던 시간이 아쉬울 만큼 만족하고 있습니다. 특히 pdf 파일로된 자료나 책, 논문 등을 읽어야할 일이 많은데, 일일히 자료를 프린트 하지 않고 어플을 이용해 읽고, 요약할 수 있다는 것이 이렇게 편리하다라는 것을 실감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대학생, 대학원생 필수템이라고 생각합니다. 


아이패드 에어의 필기감


개인적으로 아주 만족합니다. 지인의 프로 2세대로 필기를 해봤었는데, 에어3와 프로2는 개인적으로 필기감의 차이가 크지 않은 것 같습니다. (다만 프로 3세대는 이용해보지 않아서 프로 3 과의 차이는 잘 모르겠습니다.) 저는 힐링쉴드 스케치 필름을 이용 중인데 확실히 생패드에 필기하는 것과 종이질감 필름에 필기하는 것은 차이가 큰 것 같습니다. 필기에 주로 활용하시는 분은 종이질감 필름 부착을 강추합니다. 


추천앱

- 리퀴드텍스트 (LiquidText) 



pdf 파일 형태의 책, 논문을 읽기 좋은 앱입니다. 저는 읽으면서 나름대로 요약하는 것을 좋아하는데 이러한 목적에 잘 맞는 앱이라고 생각합니다. 저와 비슷하신 분은 추천합니다. 다만 클라우드와의 연동이 어렵다는 점은 단점입니다. 폴더 백업이 안돼서 파일 단위 백업을 해야하고, 자동 파일 백업 기능이 있는데, 기존 파일을 덮어쓰지 않고 새로운 파일을 생성해버립니다..;; 또한 큰 파일에서 버벅인다는 단점이 있네요. 하지만, 장점도 많기에 저는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습니다. 

'My Logs' 카테고리의 다른 글

Wallpaper 콜렉션 사이트  (0) 2020.02.02
아이패드 에어 3세대, 애플펜슬 1세대 후기  (0) 2019.12.08
2018 한국 PyCon Tutorial 후기  (4) 2018.08.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