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Django REST Framework



최근 tensorflow/keras 기반의 파이썬 어플리케이션을 코드를 공개하지 않으면서 서비스하기 위한 방향을 고민하던 도중, Web API 를 이용하면 좋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찾아보니 Django REST Framework 라고 하는 Django 기반 프레임워크를 통해 이러한 Web API 를 간단하게 구현할 수 있는 것 같다. 


Django REST Framework 는 Django 기반의 Web API 개발을 위한 Framework이다. 홈페이지에 있는 튜토리얼을 따라하면 다음과 같이 간단한 정보를 요청하고 받아오는 간단한 샘플 어플리케이션을 만들어볼 수 있다. 


일반적인 application 의 경우, json 을 통해 정형화된 데이터를 주고 받으면 되겠지만, 딥러닝을 기반으로한 어플리케이션이니만큼 파일이나 numpy array 와 같은 json 이 아닌 타입의 데이터를 어떻게 전송할 수 있는지를 조사해보는 게 필요해보인다. 개/고양이 이미지  사진을 전달하고 분류 결과를 출력하는 정도의 간단한 앱을 만들고자해도, 파일 및 numpy array 의 전송이 필수적일 것이기 때문이다. 우선 홈페이지에 튜토리얼을 살펴보면서 차근차근 이 프레임워크를 공부해나갈 예정이다. 혹시 Tensorflow/keras/pytorch 기반 appilcation을 서비스하고자 하는 데이터과학자/개발자라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다! 


반응형
반응형